여행일기/해외여행

베트남 3박 5일 여행 1~2일 차 - 바방사/하노이/하롱베이

by ▒ª㉿◐㏇ 2019. 7. 27.

안녕하세요 쑤껌댕이 입니다. 여름휴가를 맞이하여 해외여행을 다녀왔어요. 비행기가 저녁 비행기라 하노이 국제공항에 도착하니 새벽 1시.. 바로 호텔로 들어가서 잠을 청했어요.

참고로 베트남과의 시차는 -2시간 입니다. (우리나라가 오후 3시면 베트남은 오후 1시)

김해국제공항

아.. 그리고 베트남 여행 가실 때는 여권 훼손됐는지 무조건 확인하세요. 베트남은 여권 훼손이 되어있으면 입국 거절을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여기 관련된 내용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2019/08/06 - [알면 유용한 Tip] - [여권] "여권, 약간의 훼손..입국 거부 당할 수도 있어.."

런던 하노이 호텔(London Hotel Hanoi)에서 1박을 했는데 호텔이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호텔 조식도 나름 먹을만합니다.

런던 하노이 호텔
호텔에서 본 전망
호텔조식

2일 차 아침에 조식을 먹고 하노이 시내를 구경하기 위해 스트릿카를 이용했어요. 베트남 날씨가 너무 덥기 때문에 낮에는 걸어서 구경이 힘들어요. 잘못하면 쓰러집니다.

베트남 7월 날씨는 우기라서 엄청 습하고 평균 온도가 35~40도 정도입니다.

스트릿카는 골프장에 있는 카트처럼 생겼는데 정원이 7명까지 탈 수 있어요. 그걸 타고 구시가지를 한 30분에서 40분 정도 구경을 했습니다. 엄청 더운데 그나마 스트릿카를 이용해서 구경을 할 수 있었어요.

베트남은 팁 문화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다르니 참고하세요.

스트릿카 가격은 30만 동 정도 됩니다.(베트남 돈)

베트남 돈은 생각보다 단위가 커서 잘 계산하여야 돼요.

▶100,000동 = 5,000원, 200,000동 = 10,000원

현지에서 달라하고 한국돈도 받습니다.

스트릿카

스트릿카 타고난 뒤 1달러 지불.

시내 투어 후 버스를 타고 베트남 3대 사찰 중 하나인 '바방사' 로 출발~

이동 중 식당에 들러 점심을 먹었습니다. 메뉴는 노니를 첨가한 노니 수육... 베트남 돼지고기 생각보다 질깁니다. 국산돼지 만세.

노니수육

하노이 맥주는 한국 맥주에 비해 보리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하노이맥주

하노이에서 하롱베이 가는 도중에 바방사가 있습니다. 버스로 약 3시간 소요.

바방사 입구
바방사 본당
본당 내부

바방사에 본 경치는 나름 괜찮습니다.

바방사 전망

바방사에서 하롱베이 까지는 약 1시간 소요

하롱베이는 베트남 사람들은 하롱이라고 부릅니다. Ha Long에 [Bay]를 서양사람들이 붙여서 부르기 된 것이 그대로 쓰이게 된 것이랍니다.

하롱베이에서는 파라다이스 하롱 호텔이라는 곳에서 숙박을 했는데 별로 안 좋습니다. 만약 하롱베이에 가게 된다면 다른 호텔을 가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위생상으로 별로... 청소도 잘 안되어 있고..

파라다이스 하롱 호텔

하롱베이에서 첫날밤은 베트남 전통 수상 인형극 관람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솔직히 무슨 내용 인지 모르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