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기/해외여행

베트남 3박 5일 여행 4~5일 차 - 다시 하노이

by ▒ª㉿◐㏇ 2019. 8. 5.

아침부터 다시 하노이로 출발했어요. 하롱베이에서 하노이까지 버스로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식사는 베트남 서민음식인 분짜로 해결했습니다. 생각보다 제 입에 맞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분짜 정식

저기 저 하얀 게 쌀국수면이고 쌀국수면과 야채, 고기를 같이 저 국물 같은 소스에 담가서 같이 먹는 거예요.

식사를 다하고 호찌민 생가로 갔어요.

바딘광장

호치민묘소

가는 길에 그늘이 없으니 참고하세요. 양산, 모자 필수.. 선크림 꼭 바르시고..

그리고 들어오실 때 보안검색대를 통과하니 참고하세요~ 당황하지 마시고...

저기 보이는 황금색 유럽풍 건물이 주석궁이에요.

주석궁

실제로 호찌민 주석이 살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주로 귀빈용으로만 사용했다고 해요.

주석궁을 지나서 인공호수를 지나면 2층짜리 목조 건물인 호찌민 생가가 나옵니다.

호치민 생가

호찌민이 1954년부터 1969년 사망할 때까지 실제로 거주했던 집인데요. ​대나무 기둥에 목재를 이용한 단 2개의 방으로 소박하게 지은 베트남 전통 가옥이라고 합니다.

이 호치민 생가를 지나서 더 가다 보면 한 기둥 사원(일주사)가 나옵니다. 베트남 국보 1호라고 할 수 있지요.

한기둥사원(일주사)

엄청 오래된 국보인데 관리를 잘 못해서 시멘트로 복구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땀을 줄줄 흘리면서 일주사를 마지막으로 버스에 탑승을 하여 롯데 전망대로 갔어요. 그 타이밍에 딱 비가... 엄청나더군요.. 잠깐 내리는데 그냥 들이붓는 수준...

어쨌든 롯데 전망대 입성.. 전망대 올라가는데 10불 정도 합니다. 참고하세요(10불=약 230,000동)

엘레베이터

엘리베이터를 타고 쭉 올라가서 하오니 시내를 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날이 흐리네요..

하노이 전경 1
하노이 전경 2

스카이 워크도 있네요.

이렇게 롯데 전망대를 보고 저녁 먹으러 출발!~~

아 참, 그리고 쇼핑을 하고 싶으시다면 이 롯데 전망대 지하에 롯데 마트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거기서 지인분들 선물이나 필요한 물품을 사시면 됩니다.

저녁 먹으러 가기 전 커피 공장에 들려서 커피에 대한 지식도 쌓고 위즐 커피 맛보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센 레스토랑으로 갔어요. 커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2019/08/06 - [알면 유용한 Tip] - [커피] 세계 3대 커피 족제비똥커피 베트남 위즐 커피

위즐커피

센 레스토랑은

하노이 뷔페 집입니다. 베트남에서 유명한지 엄청 사람이 많네요..

센레스토랑 입구

광장 같은 곳에서 연주도 하고 분위기는 엄청 좋습니다.

센 레스토랑 내부는 엄청 넓습니다. 얼마나 수용이 되는지.. 한국에서도 이렇게 큰 뷔페집은 못 본거 같아요.

식당 내부

음식은.. 저한테 맞는 음식은 많이 없었어요. 고기도 질기고.. 달팽이 요리는 못 먹고..ㅋㅋ

여기는 사람마다 평이 달라질 것 같아요.

센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고 비행기를 타기 위해 하오니 국제공항으로 출발. 새벽 1시 45분 비행기를 탑승하고 세상모르게 잠을 자고 나니 어느덧 김해공항 도착.

이렇게 3박 5일 베트남 여정이 끝났습니다. 19년에 처음 가는 해외여행인데 우기에는 엄청 덥고 습해서 웬만하면 피하시는 게 좋은데... 한번쯤은 가볼만합니다. 체력이 약하신 분은 우기에는 삼가 주세요.

다음에 다른 여행으로 찾아뵐게요~